한양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군인 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

김하임 기자

alsdud378q@gmail.com | 2024-10-31 09:24:51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군경상담학과가 군인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군경상담학과가 오는 11월 16일부터 2월 8일까지 군인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인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군부부 상담 ▲군부모 상담이 마련돼 군인들과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극복하고 행복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자리다.

군부부 상담 프로그램은 부부의 관계태도를 점검하고 수용과 공감의 대화 방법을 배워 친밀한 부부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1회차: 우리는 어떤 부부일까?-서로 다른 부부 관계 태도를 점검하기 △2회차: 소통하는 부부되기-부부 일상 대화를 살펴보고 수용과 공감의 대화 방법을 배워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자녀 양육에서 부모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와의 수용과 공감의 대화를 통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역량을 기르는 강의가 진행된다. △1회차: 나는 어떤 부모일까?-자신의 양육 태도를 살펴보고,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여 좋은 부모로 성장하기 △부모와 아이, 관계를 회복하는 소통-수용과 공감의 대화로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고 관계를 회복하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송지희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군인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가족 간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며 “군부부상담과 군부모상담을 통해 따뜻하고 공감 넘치는 군가족 소통을 이루어 보세요”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