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BBC ‘Common Good’ 글로벌 캠페인 참여…아시아 기업 유일

BBC StoryWorks X B Lab Global, 공동 제작 ‘Common Good’ 글로벌 시리즈 공개
사람과 지구를 위한 더 나은 비즈니스 소개
전 세계 1만여 비콥 기업 중 18개 선정, 토스뱅크 아시아 유일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5-14 09:23:0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토스뱅크는 영국 BBC, B Lab Global이 공동 기획한 글로벌 캠페인 ‘Common Good’에 국내 기업 가운데 최초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Common Good’은 비즈니스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음을 조명하는 캠페인으로, 전 세계 B Corp(비콥) 인증 기업들이 이룬 성과를 담았다. 영국 BBC StoryWorks(이하 BBC 스토리웍스)와 B Lab Global(이하 비랩)이 공동 기획 및 제작했다.

 

▲토스뱅크가 영국 BBC, B Lab Global이 공동 기획한 글로벌 캠페인 ‘Common Good’에 참여한다./사진=토스뱅크 제공

 

이 캠페인은 이날부터 시작되며, 오는 19일부터는 매주 각 기업을 주제로 한 미니 다큐멘터리를 릴레이로 소개한다. 지속가능성과 포용성, 혁신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기업들의 실천과 철학이 필름으로 담긴다. 비즈니스가 기업의 이익을 넘어 사회와 환경, 더 나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선명하게 보여준다.


토스뱅크는 첫 순서를 맡았다. 출범부터 지금까지, 혁신을 정체성으로 성장해 온 토스뱅크는 나이 성별 국적 등과 무관하게 고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그만큼 포용의 경계는 허물어졌다.

비콥은 2006년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비랩이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부여하는 인증이다. 재무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명성·사회적 책무성·사회환경적 성과 등을 종합 검증해 인증한다.

 

지난달 기준 전 세계 102개국의 161개 산업 분야에서 9649개 기업이 비콥인증을 획득했다. 토스뱅크는 국내 은행 가운데 최초로 비콥 인증을 받은 은행이자,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 인증 은행이다. 총 95.6점의 높은 인증점수를 획득했다.

캠페인에는 세계 각국의 신뢰받는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브라질 최대 규모의 뷰티기업 Nautra&Co과 네덜란드 대표 브랜드 Secrid 등이 함께 했다. 이외 제조업, 컨설팅, 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변화를 만들어낸 전세계 비콥 인증 기업 18개가 선정돼 캠페인에 등장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가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캠페인에 함께한 것은 매우 가치있고 의미있는 결과"라며 “우리가 추구해온 방향성과 가치를 글로벌 무대에서 함께 나누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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