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X키티버니포니, 브랜드 철학 담은 ‘OTOKI SWEET HOME’ 팝업스토어 운영

오뚜기 브랜드의 푸드 철학에 KBP 패턴 디자인 감성을 더해 ‘오뚜기 스위트홈 패턴’ 개발
앞치마부터 티슈 커버까지…따뜻한 식탁을 상징하는 ‘오뚜기 스위트홈’ 완성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6-20 09:19:0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오뚜기는 오는 7월6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오뚜기 스위트홈(OTOKI SWEET HOM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이하 KBP)와 협업한 키친&리빙 굿즈 출시를 기념해 열린다. 푸드를 모티브로 한 비주얼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목표로 협업했다.

 

▲오뚜기가 ‘오뚜기 스위트홈(OTOKI SWEET HOM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따뜻한 한 끼’라는 브랜드 철학에 KBP의 감각적인 패턴 디자인을 접목해 ‘오뚜기 스위트홈 패턴’을 개발했다. 이 패턴은 오뚜기 대표 제품에 활용되는 토마토, 버섯, 계란, 양파 등의 식재료를 따뜻한 색감과 리듬감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앞치마, 주방 장갑 세트, 파우치, 티슈커버, 앙팡백 등 KBP의 인기 제품에 스위트홈 패턴을 적용한 굿즈를 선보인다. 현장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포토부스 체험도 진행된다.

 

협업 굿즈는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인 오뚜기몰과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시시호시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시시호시에서는 오는 8월10일까지 판매가 이어진다.

 

오뚜기 관계자는 “식재료의 시각적 즐거움을 트렌디한 패턴 디자인으로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통해 ‘오뚜기 스위트홈’의 가치를 전하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