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튜브 예능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2 공개…첫 차 구매 꿀팁 전한다

슈카·이혜성·승헌쓰·잘살지현 출연…경제적 관점서 자동차 추천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8-12 09:17:54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2일(화) 밝혔다./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11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사람들의 소비 취향을 자동차와 연결해 풀어내는 토크형 예능 형식으로 제작됐다.

 

첫 번째 에피소드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에는 경제 유튜버 슈카, 방송인 이혜성, 유튜버 승헌쓰와 잘살지현이 출연했다. 출연진은 첫 차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요소를 짚고, 총소유비용(TCO) 관점에서 차량 구매비·운영비·보험료·세금 등을 비교했다. 전기차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소개하며 합리적인 차량 선택 방법을 제시했다.

 

‘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를 어렵게 느끼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현대차의 유튜브 시리즈다. 지난해 시즌 1에서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 배우 하석진,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출연해 과학을 주제로 자동차 기능과 기술을 풀어냈으며,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누적 조회수 123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즌 1의 호응에 힘입어 시즌 2에서는 소비 취향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동차가 낯선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