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로 2년 연속 통합대상 수상
소셜아이어워드 2025 건설브랜드부문서 최고 영예… 누적 조회수 5천만 회 돌파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7-28 09:10:09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롯데건설이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디지털 브랜딩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된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을 평가하며,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혁신성과 모범 사례를 선정한다.
롯데건설은 단순한 분양 홍보를 넘어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목표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운영해왔다. 특히 ‘스윗모먼트 ASMR’, ‘손품발품 임장기’, ‘엄마의 시간’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로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러한 전략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은 개설 3년여 만에 구독자 수 40만 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조회수는 5,000만 회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최다 누적 조회수로,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공감과 몰입을 유도하는 콘텐츠로 고객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의 다양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