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국내 최대 과학 행사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 참가

오는 20일까지 대전엑스포시민광장서 부스 운영… 그룹의 첫 과학 행사 참여
‘플레이그라운드 오브 푸드케어’ 콘셉트 아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 구성
5월 공개 예정인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소개 및 다양한 기념품 증정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4-16 09:08:06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오는 20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 행사인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장에서 푸드케어를 주제로 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199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는 지난해 행사를 찾은 방문객만 49만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과학기술 행사다. 올해는 ‘과학기술의 엔진, 내면의 호기심을 깨우다’를 주제로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엑스포과학공원,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2전시장 등에서 열린다.

 

▲‘플레이그라운드 오브 푸드케어’ 포스터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제공

 

이번 행사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플레이그라운드 오브 푸드케어’라는 콘셉트 아래 푸드케어를 다방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글로벌 아트 컴퍼니 ‘악수’, 과학·공학 콘텐츠 스타트업 ‘긱블’과 협업을 통해 푸드케어를 즐겁게 경험하는 구성으로 준비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부스에서는 일반 전시 관람과 더불어 현장등록을 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한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이 전자태그(RFID) 방식의 팔찌와 조끼를 착용 후 푸드케어를 주제로 기획된 6가지의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조이스틱으로 대체육 햄버거를 만드는 오락기 게임인 ‘헬시 버거 챌린지’, 좌우로 몸을 움직여서 포인트를 얻는 ‘바이오데이터 에어시소’, 긱블의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공모작인 ‘칼로리 로잉머신’ 등을 비롯해 ‘로봇팔 미니농구’ 등 총 6가지의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모든 체험을 마친 방문객 및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3D프린팅 디저트와 삼양식품 스낵,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공모전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에 대한 다양한 홍보도 펼친다.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푸드테크 실험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행사다. 다음달부터 예선 접수를 받고, 오는 10월에 본선을 진행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푸드케어를 삼양라운드스퀘어답게 담아낸 과학놀이터 콘셉트 아래 아이들이 다양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만큼 기대가 크며, 다음 달부터 시작하는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