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영목표 달성 위한 ‘2026년 경영협약’ 체결 "어젠틱 AI 전환 가속"

5일 경영목표 달성 위한 '2026년 경영협약' 체결
강태영 행장 "디지털·AI 혁신,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선 가치 돼야"

황동현 기자

robert30@naver.com | 2026-02-06 09:08:51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NH농협은행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협약식을 개최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강태영 은행장을 비롯한 각 부문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경영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지난 5일 NH농협은행 본사에서 강태영 은행장(가운데) 및 각 부문장들이 2026년 경영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제공
이번 경영협약을 통해 농협은행 전 부문은 2026년 추진할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특히 △Agentic(어젠틱) AI 전환 가속화 △영업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소비자권익 우선경영 실현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를 결의했다.

NH농협은행 강태영 은행장은 “디지털·AI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한다”며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품격 있는 금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