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 LG엔솔 대표 '파트너사 협력 덕분에 대체할 수 없는 고객가치 증명'

'2024 파트너스 데이' 개최…미래 전략·비전 공유

최성호 기자

choisungho119@naver.com | 2024-11-13 09:03:16

▲ '2024 파트너스 데이'에서 환영사하는 김동명 대표/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최성호기자

 

[소셜밸류=최성호 기자]LG에너지솔루션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파트너사(협력사)와의 협력 강화와 미래 준비를 위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새 기업 비전인 '에너지로 세상을 깨우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터리 셀과 팩, 장비 관련 80여개 파트너사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김동명 최고경영자 사장을 비롯해 김수령 최고품질책임자 부사장, 강창범 최고전략책임자 전무 등 주요 임원진이 함께 했다.

환영사에서 김동명 대표는 "파트너사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올 한 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잇따른 수주에 성공하며 대체할 수 없는 고객가치를 증명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김 사장은 "무궁무진한 사업의 기회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글로벌 기준을 뛰어넘는 높은 기술력과 품질, 가격 경쟁력이 필요하며, LG에너지솔루션은 이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 찬란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행사에서 사업 전략 방향과 품질 운영 전략, 연구 개발 로드맵, 구매 운영 전략 등을 소개하며 파트너사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 LG에너지솔루션 '2024 파트너스 데이'/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최성호기자
강창범 전무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새 비전과 전략으로 신규 수주를 확대하고 미래를 대비할 것이라며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제품·기술력 강화, 구조적 원가 경쟁력 확보, 차세대 전지 등 미래 기술 강화와 신사업 확대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수령 부사장은 글로벌 수준에서 일관되고 탁월한 품질을 유지하는 '글로벌 원 퀄리티'(Global One Quality)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전 세계 모든 생산 시설과 협력사들이 동일한 품질 기준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품질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올 한 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상생 협력에 기여한 파트너사를 선정하는 '서플라이어 어워드'도 열려 총 3개 부문 20개 협력사가 수상했다.
`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상호 경쟁력을 높여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지속 성장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