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컬리, 최고의 맛 선사하는 ‘컬리푸드페스타 2024’ 개막
연말 분위기 담은 오프라인 미식 축제 열어
컬리브랜드존 및 128개 파트너사, 230개 F&B브랜드 참여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2-20 09:20:5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남다른 큐레이션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컬리가 두 번째 미식 축제를 열었다. 컬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깐깐하고도 엄격한 방식으로 선정한 ‘최고의 맛’을 선보여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전하겠다는 계획이다.
컬리는 오는 22일까지 나흘간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 르웨스트에서 ‘컬리푸드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에 입점한 여러 브랜드가 한데 모여 식음료 상품을 선보이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지난해 파트너사와 고객에게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돼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 아래 홀리데이 미식 축제 콘셉트로 기획됐다. 크리스마스 마을 안에 조성된 8개 골목(메인요리·신선식품·베이커리·주류·축산 등)에서 컬리 자체 브랜드를 비롯해 128개 파트너사 230개의 식음(F&B)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컬리는 지난해보다 100여 개 브랜드를 새로 추가해 선보이는 등 행사 규모를 2배가량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행사 첫째 날 찾은 현장에서는 보랏빛의 컬리 로고가 쓰여 있는 가방을 멘 방문객들이 이곳저곳 탐험하며 즐기고 있었다. 골목을 걷다 보면 높이 5m의 큼직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중심으로 컬리가 엄선한 다양한 브랜드 부스가 방문객을 맞이했다.
컬리가 야심차게 준비한 ‘컬리브랜드존’에서는 베이커리와 달걀, 올리브오일을 통해 컬리의 기업 철학을 엿볼 수 있다. ‘컬리델리’에서는 스페인과 이탈리아, 그리스 3개국에서 올해 첫 수확한 올리브오일을 시식하며 다양한 오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고, ‘컬리에그팜’에서는 청란과 구엄닭 달걀 등 신선하고 희소한 달걀을 만나볼 수 있다.
‘컬리베이커리’ 부스에서는 슈톨렌(독일)과 파네토네(이탈리아), 팡도르(이탈리아), 부쉬드노엘(프랑스) 등의 생경한 종류의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맛보며 자신의 디저트 취향을 찾을 수 있다. 컬리가 고객 입맛에 맞는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 데는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가는 고객 경험’을 우선순위로 둔다는 철학이 반영됐다고 볼 수 있다.
컬리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품질 우선주의’를 원칙으로 한 섬세한 큐레이팅을 바탕으로 ‘식재료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식 취향 찾기 세트’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예컨대 ‘사과 취향 찾기 샘플러’는 당도와 산미, 식감이 모두 다른 9개 품종의 사과를 하나씩 모아 한 상자에 담아낸 상품으로, 품종별 개성을 온전히 음미하며 내 취향에 맞는 식재료를 찾을 수 있다.
이날 다양한 파트너사 부스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꾸민 ‘비비고’ 부스를 운영하며 드라마 캐릭터 ‘관리자(빨간옷)’ 분장으로 호기심을 유발했다. 샘표식품은 쉐프가 직접 요리를 만들어 대접하는 ‘차오차이’ 부스를 운영하며 이국적인 불향의 풍미가 그윽한 중화요리 소스를 선보였다. 특히 행사장 내 각 부스는 SNS 인증과 룰렛 돌리기, 경품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으로 금세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를 찾은 20대 회사원 A씨는 “새로운 제품은 입맛에 맞지 않을까 선뜻 구매하기가 어려웠는데, 현장에서 맛본 상품을 컬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어 유용하다”고 말했다.
컬리는 ‘뷰티페스타’와 ‘푸드페스타’를 통해 고객 체험을 강화하는 한편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 10월 개최한 ‘컬리뷰티페스타’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은 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컬리 관계자는 “페스타 전후로 중소업체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며 “소규모 업체는 고객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은데, 페스타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시장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오프라인 축제의 열기를 온라인으로 이어간다.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컬리푸드페스타’를 통해 190여 개의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 입장 고객은 방문 시 제공되는 리플렛 내 QR 코드를 통해 추가 할인 온라인 전용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