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언론 LG 올레드 TV '올해 최고의 TV’ 선정

최성호 기자

choisungho119@naver.com | 2024-11-19 10:00:52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사진=LG전자 제공/최성호기자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올레드 TV가 英,美 유력 매체들이 선정하는 ‘올해 최고 TV’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G4)는 英 매체 테스트가 진행한 ‘TV 대결’에서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됐다.

‘TV 대결’은 영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TV 화질을 블라인드 테스트해 순위를 가린다. G4는 색 정확도, HDR(고명암비) 성능, 업스케일링 성능 등 세부 항목에서 경쟁 제품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美 매체 디지털트렌드, 하우투긱, 톰스가이드 등으로부터 ‘올해 최고의 50형 TV’와 ‘올해 최고의 43형 TV’에 각각 선정됐다. 매체는 “놀라운 화질은 물론, 동급 제품 중 가장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LG 올레드 TV에 대한 일관된 호평에는 10년 이상 축적된 올레드 노하우와 함께 올해 새롭게 적용된 AI 칩셋 ‘알파11 프로세서’가 큰 역할을 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24년 상반기 글로벌 프리미엄(1,500불 이상) TV 시장 내 OLED TV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3%p 상승한 약 45%를 기록했다.

북미·유럽 시장에서는 60%를 넘겨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LG전자는 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53% 점유율을 차지했다.

한편 내년 초 열리는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선보일 예정인 2025년형 LG 올레드 TV 또한 ‘CES 혁신상’ 가운데 영상디스플레이와 화질 부문 최고 혁신상을 포함, 총 6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LG전자 정재철 HE연구소장은 “더 강력해진 AI 프로세서와 업계를 선도하는 올레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