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SSG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대거 참여…방문 열기 ‘후끈’

CJ제일제당 ‘저속라이프짐’, 풀무원 ‘오트면 시식존’ 눈길
스타벅스·신세계푸드 등 현장 이벤트로 브랜드 경쟁력 부각
체험형 페스타로 오프라인·온라인 잇는 신유통 실험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0-17 08:49:04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17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개최한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이 식품·뷰티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들의 참여 속에 성수동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소비자 체험형 축제로, CJ제일제당·풀무원·대상·농심·신세계푸드·스타벅스 등 1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각 사의 대표 상품과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햇반 저속라이프 GYM 해바 부스 현장 모습/사진=CJ제일제당 제공

 

1층 ‘딜라이트존’은 식품 대기업과 스타 셰프들이 꾸민 부스들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CJ제일제당은 체육관 콘셉트의 ‘햇반 저속라이프 GYM(짐) 해바’ 부스를 운영한다.

 

건강 루틴 실천을 테마로 한 공간으로, 방문객은 체력 측정과 건강 테스트를 체험하고 결과에 따라 ‘햇반 라이스플랜’ ‘저당 굴소스’ ‘단백하니 프로틴바’ 등을 받을 수 있다. 첫날에만 1500여 명 이상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풀무원은 ‘Healthy Delight! Pulmuone’을 주제로 ‘풀무원지구식단 고단백 들기름 오트면’과 ‘풀무원 생만두’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시식과 퀴즈 이벤트를 통해 바릴라 페스토·신세계상품권 등을 증정하며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대상 청정원은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 부스를 운영해 ‘초간편 국물요리’ 제품을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묵은지 김치찌개’와 ‘소고기 미역국’ 등을 현장에서 맛볼 수 있고, SSG닷컴 앱 장바구니 인증 시 제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신세계푸드는 제과명장 박준서와 협업한 베이커리 5종(소금빵·단팥빵·후르츠파운드 등)을 공개했다. 행사 현장에서 시연과 시식이 진행되고, QR코드를 통해 SSG닷컴에서 최대 44%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3층 ‘스위트존’에는 스타벅스가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 부스를 꾸몄다. ‘월리를 찾아라’ 협업 상품과 ‘코코 말차’,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별빛 블렌드 커피’ 등 신제품 음료를 시음할 수 있다. ‘월리 베어리스타 마카롱’과 ‘케이크 팝’ 등 크리스마스 시즌 디저트도 공개했다. 포토존과 룰렛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 참여를 유도하며 브랜드 감성을 강조했다.

이번 페스타 현장에서 체험한 제품을 쓱닷컴 앱을 통해 즉시 구매할 수 있고, 행사 기간 최대 50% 할인과 브랜드 굿즈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방승재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미지엄은 쓱닷컴의 상품 경쟁력과 브랜드 파트너십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오프라인 체험이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