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1020세대 인기 ‘픽셀리’와 팬덤 상품 본격 출시
빵·아이스크림 등 MZ세대 맞춤 콜라보 제품 선봬
띠부씰 수집 재미·캐릭터별 테마 간식으로 팬심 공략
한정판 굿즈 완판 등 참여형 소비 트렌드 반영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8-08 08:47:47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TV’를 중심으로 한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와 협업해 1020세대 팬층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빵, 아이스크림 등 MZ세대 간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픽셀리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빵 상품에는 총 40종의 랜덤 띠부씰이 동봉돼 수집의 재미와 소장 가치를 더했다.
픽셀리는 ‘잠뜰’ ‘라더’ ‘덕개’ ‘각별’ ‘공룡’ ‘수현’ 등 마인크래프트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세계관에서 탄생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로, 픽셀 아트풍의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1020세대에서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팬 참여형 소비를 핵심 전략으로 삼아,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과 컬래버 굿즈 등을 통해 팬덤 문화를 확장한다. 앞서 5월 진행된 한정판 굿즈 사전예약은 일부 상품이 30분 만에 완판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7일 출시된 △라더의 소세지피자빵 △각별의 초코케이크 △잠뜰의 크림치즈구름빵에 이어, 14일에는 △덕개의 멍스테라 △공룡의 메론소보로 △수현의 딸기크림빵이 출시된다. 캐릭터별 개성을 반영한 맛으로 팬과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했다. 이어 13일에는 구슬아이스크림 ‘픽셀리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이 무지개 색상으로 선보인다.
GS25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기 간식 품목을 협업 상품으로 연이어 출시해 팬덤 시장과 Z+알파세대(잘파세대) 핵심 고객층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