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1분링 ‘육수커플’ 영상 1억뷰 돌파
일상 부부의 스토리텔링 중심 ‘쌍방향 소통’ 주효
광고 시작한 6월에 전월대비 매출 약 50% 상승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9-10 08:30:1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의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마케팅 콘텐츠가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육수커플’ 영상이 업로드한 지 3개월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영상은 1분 분량의 결혼생활 에피소드 5편으로 제작됐으며,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이 부부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은 결혼생활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일들을 제품과 함께 유쾌하게 풀어냈다.
영상은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인기를 끌었다. 광고를 시작한 6월에 전월 대비 매출이 약 50% 상승하는 등 매출 증가까지 이어졌다.
CJ제일제당은 단시간에 1억뷰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스토리텔링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꼽았다. 소비자 공감형 콘텐츠로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의 직접 참여와 관심을 유도했다는 분석이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소비층인 2545세대가 일상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부·커플의 이야기들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광고를 찾게 하고, 다수의 댓글이 달리며 2차 창작까지 이루어지는 등 적극적인 소통도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럭셔링 커플 챌린지’도 기획해 콘텐츠 확산을 가속화했다. ‘럭셔링 커플 챌린지’는 “뭐 잘못한 거 없어?”와 같은 영상 속 대사를 실제 부부·커플 사이에서 들었을 때의 반응을 업로드 하는 이벤트로, 인상적인 사연들을 선정해 명품 커플링, 호텔 식사권 등을 증정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화제성과 소비자 반응을 판매 확대까지 연결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다양한 육수내기 제품들을 선보여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브랜드를 500억 이상 규모의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지난 2023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00만봉, 총 2억인분이 팔리는 등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미와 공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해 1억뷰라는 수치를 달성했다는 점이 더욱 뜻 깊다”며 “소비자가 흥미를 느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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