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인건비 부담 줄여주는 ‘KT AI서비스로봇’ 단독 론칭 9일 방송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10-09 10:00:12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NS홈쇼핑은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는 서빙 로봇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에 나선다.
NS홈쇼핑은 9일 밤 10시50분 ‘KT AI 서비스로봇 렌탈’ 상품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9일 밝혔다.
‘KT AI서비스로봇 렌탈’ 상품은 지난 4월 ‘2023 월드 정보기술(IT)쇼’에서 공개되어 5월 출시된 최신상품 LG클로이 (LDLTR30, LG클로이 서브봇)를 대여해주고, 가게에서 서빙을 운용할 수 있도록 KT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NS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 중 상담 전화를 통해 무료 테스트 기간을 신청하면 방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직접 사용을 위한 최적의 로봇 경로 셋팅, 5일 간의 무료 체험, 무상 A/S제공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서비스에 제공되는 LG클로이 (LDLTR30, LG클로이 서브봇)는 12개의 ToF(Time-of-Flight, 피사체에 보낸 광원이 반사돼 되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거리를 인식) 센서,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빛 탐지 및 범위 측정) 센서와 3D카메라가 공간을 입체적으로 인식해 자동문도 스스로 통과할 수 있고, 6개 바퀴의 서스펜션(완충 장치)이 적용되어 울퉁불퉁한 구간에서도 균형을 잘 잡을 수 있는 등 주행 능력이 2세대에 비해 크게 개선되어 출시 됐다.
또 제어기(AP)없이도 로봇간 통신이 가능해 10대 이상의 로봇도 한번에 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NS홈쇼핑 방송에서는 별도의 설치물 필요 없이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서빙하는 ‘KT AI 서비스로봇 LG클로이’의 시연 모습을 만날 수 있다.
NS홈쇼핑에서는 ‘KT AI서비스로봇 렌탈’ 상품 론칭 방송 기념으로 무료 체험 후 렌탈 계약을 완료 하면 ‘캐리어 와인셀러(12구)’,’LG코드제로 A9청소기’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NS홈쇼핑 TV무형상품팀 김선욱 부장은 “NS홈쇼핑에서 론칭하는 ‘KT AI서비스로봇 렌탈’ 상품은 식당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3세대 서빙 로봇 렌탈 서비스’ 상품이다”며 “상담 신청만으로 서빙 로봇을 가게에 맞게 셋팅 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5일의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KT AI서비스로봇 렌탈’ 상품 론칭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