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마스크 전면 해제" 백화점, 내달 16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축제 분위기 돋운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9-25 08:09:19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26일부터 야외 마스크도 전면 해제되면서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도 힘을 받을 전망이다. 업계는 이달 30일부터 일제히 정기세일에 돌입, 내달(10월) 16일까지 연다. 가을철 멋을 뽐낼 뷰티·패션부터 다가오는 겨울에 딱인 패딩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무엇보다 업계는 코로나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정기세일에 어울리는 재즈 공연 등 문화 콘텐츠까지 파티·웨딩 등 각종 야외 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25일 업계 등에 따르면 이번 정기세일 기간(~내달 16일)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오프라인 행사는 축제 분위기 조성에 방점을 찍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정기세일 주제를 '라 페스타'로 잡고 가을 정취를 즐길 만한 이색 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린다. 세일 기간 뷰티·패션, 스타일런 페스티벌, 웨딩 페스타뿐 아니라 디저트 팝업과 백화점 방문 인증 이벤트, 전시 등이 풍성하다.
현대백화점은 주요 점포에서 '주말 재즈 공연'을 연다. 내달 1일 무역센터점에 이어 15~16일 더현대 서울에서 공연이 있다. 이외 전시도 많다.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서는 '루이스 웨인 전시'를 마련, 고양이 화가로 알려진 영국 루이스 웨인 작품 100여점을 선보인다.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도 내달 12~16일 '다이얼로그 전시'를 열고 국내 신진 작가 17명 작품 80여점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은 뷰티 메이크업 프로모션과 웨딩, 오프라인 마라톤 행사 등 엔데믹에 제격인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엔 가을 파티나 모임을 앞둔 여성층에 주목, 뷰티·패션 행사 기간(~내달 10일) 색조와 메이크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황금연휴 2일부터는 잠실 월드타워 잔디 광장,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음악 테마 러닝 페스티벌 '스타일런' 마라톤 행사도 연다. 행사 종료 후 쌈디·청하 공연도 있다. 4일까지는 북촌 한옥 마을 일대 '행복작당'과 협업 전시가 있다.
뷰티 '라 페스타 뷰티 위크' 기간엔 랑콤·입생로랑·시슬리 등 3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할인한다. 다음달 10일까지 1만원 롯데상품권(샬롯틸버리·맥 등 14개), 3일까지 10% 구매 사은(랑콤·입생로랑 등 18개) 행사도 있다. 이외 백화점 앱을 통해 3일까지 식음료(F&B) 구입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도 준다.
10월엔 웨딩 연계 행사도 있다. 13일까지 '웨딩 페스타'를 열고 구찌·오메가 등 해외 명품부터 피엑스지(PXG), 나이키·노스페이스 등 골프·스포츠 상품군 주요 35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최대 2배 적립해준다. 이외 혼수 용품 행사도 있다. '타임리스 뷰티 앳 홈' 행사 기간 까르텔·빌레로이앤보흐 등 10~20% 할인 등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제품을 할인한다. 닥스·지고트·린 등 남녀 정장 브랜드도 10~20% 할인, 예복 수요도 챙긴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공연·전시 등과 함께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점에서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30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점포별 할인 행사도 다양한다. 판교점은 내달 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아디다스 대전'을 열고 아우터·러닝화 등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천호점·중동점에서는 다음달 7~9일 '골프웨어 가을 특가전'을 열고 골프의류·용품을 할인한다.
이에 더해 5만원 이상 구입하면 '못난이 야채'(~내달 3일)와 파프리카 6개(내달 7~10일), 아동·스포츠·액세서리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최대 3만원 플러스 포인트, 남성·여성·스포츠 200여개 의류 60만원 이상 구입하면 최대 7% 상품권(내달 14~16일 현대백화점카드 결제) 등 증정 등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같은 기간(~내달 16일) 신세계백화점은 명동 본점 등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 등 300여개 브랜드 간절기 패션부터 겨울 모피·프리미엄 패딩까지 최대 50% 할인한다. 마리끌레르·데시데·갤럭시 정장·지이크 등 여성·남성 패션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닥스·메트로시티·루이까또즈 등 핸드백은 최대 할인율 20%다. 이외 할인율은 아동 10~40%, 주방 10~50%, 침구 등 10~30%다.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내년 1월 2일까지 진도·동우 등 국내외 모피는 물론 맥케이지·무스너클 등 프리미엄 패딩 행사를 연다.
등산화 팝업 스토어도 연다. 본점 신관 5층에서는 가을 등산객을 겨냥해 이탈리아 스카르파 팝업 행사(~내달 13일)를 진행한다. 이달 29일엔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 카카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라간 엑센트 냄비 3종세트·양수 냄비 등 실리트 제품을 최대 74% 할인가에 선보인다. 내달 3일까지 단일 패션 제휴카드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 상품권 5% 증정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업계는 "이번 세일엔 할인은 물론 백화점 방문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위해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가을 축제 분위기 속 온오프라인에서 쇼핑의 재미를 느끼면서 여성·남성 패션 등 가을·겨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