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5월 한 달간 ‘편의점 건강 제품’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건강 라인업 대규모 프로모션 펼치고 전략적 육성
총 90여 종 대상, 5월 한달 건강 제품 최대 77% 할인
전체 행사 적용 시 정가 대비 최대 77.5%까지 할인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4-29 08:07:46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U는 5월 한 달간 편의점 건강 제품에 대한 대규모 고객 프로모션을 펼치고 편의점 건강 식품 카테고리의 전략적 육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CU 편의점 건강 식품은 전년 대비 매출이 2021년 5.3%, 2022년 27.1%, 2023년 18.6%로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다양한 이중 제형 제품들의 높은 판매율에 힘입어 137.2%나 급증했고, 올해(1월1일~4월27일)는 83.0%의 높은 수치를 이어가고 있다.

▲CU가 5월 한 달간 편의점 건강 제품에 대한 대규모 고객 프로모션을 펼친다./사진=CU 제공

 

CU가 건강기능식품을 선제 도입해 판매 테스트 중인 명동역점의 지난달 건강 식품의 매출은 운영 초기(지난해 12월) 대비 97.8% 크게 증가했다.

CU는 편의점에서 건강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건강 식품과 식사 대용식, 숙취해소제 등 건강 관련 라인업 전 품목에 걸쳐 대규모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품목은 총 90여 종으로, 각종 행사 적용 시 정상가 대비 최대 77.5% 저렴한 국내 최저가에 구매가 가능하다.

CU는 우선 총 50여 종의 건강 관련 제품들에 대해 ‘+1’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 이중 제형 인기 품목인 종근당 멀티 비타 부스터샷, 밀크씨슬 파워샷, 비컴플 마그네슘 등을 비롯해 국내 최초의 고함량 아미노산 이중 제형 ‘종근당 아미코어 프로틴샷’까지 1+1 행사를 적용한다.


또 비타민 라인업인 동아제약 비타그란 시리즈, 동화제약 퀵앤써 시리즈를 1+1 증정한다. 이외 CU가 건강 콘셉트를 강화한 ‘get balanced(겟 밸런스드)’ 키즈 스낵 라인업 5종도 최대 40%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CU는 차별화 식사 대용식 ‘한손한끼’의 높은 인기에 맞춰 기존 6종의 라인업에 신제품 딸기맛을 추가 출시하고, 전 품목 1+1 행사를 펼친다. 해당 제품은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로, 출시 약 반년 만에 매출이 22배 폭증했다.

이와 함께 CU는 고객들의 결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카드 제휴 할인까지 제공한다. 비타민·이너뷰티·홍삼·식사대용식 등 총 51종의 건강 제품 구매 시 BC카드·하나카드·NH농협카드·네이버페이를 사용하면 20% 할인가를 적용한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정일마다 30% QR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근로자의 날(1일)·어린이날(5일)·어버이날(8일)·스승의날(15일)에 QR코드를 찍으면 카드 제휴 할인가에서 추가로 30% 할인이 적용돼 최대 50% 할인 가능하다.

이밖에 CU는 대용량 구매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각 건강 관련 제품을 박스 단위로 구매하면, 정가 대비 50~55%의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건강 제품 차별화 기획 세트 7종도 내놓는다. 멀티 비타민 슈퍼샷, 밀크씨슬 파워샷 20㎎ 등의 제품을 어프어프 파우치 등과 함께 특별 구성했다.

한편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총 90여 종의 +1 및 할인 상품을 배달, 편Pick, 예약구매할 때 BC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20% 할인 가능하다. 또 박스 단위 건강 제품 25종과 차별화 기획 상품 6종은 20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경품 추첨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한달 간 CU의 건강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CU멤버십을 적립한 뒤, 이벤트 페이지내 하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5개 이상 구매하고 100% 게이지를 달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여행 상품권 100만원 상당(3명) ▲혈당 측정기(10명) ▲CU상품권 1만원권(100명)을 추첨 증정한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박형규 MD는 “최근 국내 유통가의 핫이슈로 떠오른 편의점 건강 식품의 매출 호조에 발맞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전을 마련했다”며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국내 유통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건강 관련 라인업 전면 강화에 앞서 지난해 10월 선제적으로 전국 매장 3000점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하고 40여 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도입했다. 현재 건강식품 특화점을 5000점까지 더욱 늘렸으며, 기존 계획을 앞당겨 올해 하반기 제약사들과 건강기능식품 차별화 제품 출시를 본격 논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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