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가 MZ 뽑는다" GS리테일, 19일까지 하반기 공채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9-05 07:04:18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GS리테일이 하반기 공채에 나선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은 이달 5~19일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모집 분야는 편의점 사업부 GS25와 수퍼 사업부 GS더프레시 ▲영업 관리 ▲점포 영업 직무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 수 규모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졸업자(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자여야 한다. 내년(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이달 19일까지 GS리테일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접수 받는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GS리테일 구성원으로서 대한민국 유통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GS리테일은 이번 하반기 공채에서 MZ세대 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했다. ▲MZ세대 면접관 ▲메타버스 설명회 등을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MZ세대 면접관은 4~7년차 직원들로 선발, 구성했다. 함께 일하고 성장하고 싶은 동료를 MZ 면접관이 직접 발굴한다는 취지로 신설한 제도다. 팀장급 이상만 참여했던 채용 면접관으로 MZ세대 직원이 나선 것은 GS리테일 역사상 처음이다. MZ세대 면접관은 1차 실무진 면접에 참여하며 MZ세대 인재 발굴을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 가상 세계에서 열리는 양방향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GS리테일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열기로 한 것이다.
이번 라이브 채용설명회에는 채용 담당자와 선배 근무자들이 적극 참여한다. ▲익명으로 진행되는 Q&A 시간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 합격 노하우 등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채용 설명회는 이달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GS리테일 채용 사이트 내 게시돼 있는 QR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백승종 GS리테일 인사운영팀 채용 담당자는 "GS리테일 미래를 책임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이번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MZ세대 지원자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일환으로 MZ세대 면접관을 전면에 배치하는 등 채용 시스템 혁신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