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인테리어 '라방' 한다"...한샘, '샘라이브챗' 론칭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7-19 06:57:07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4시간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일부 시간대(9~24시)엔 실시간 상담을 병행한다.
한샘(대표 집행 임원 김진태)은 작년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한샘은 국내 처음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개를 차례로 공개한다. 첫 콘텐츠 '인테리어 A to Z'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이 출연, 홈 인테리어 시공 지식을 재미있게 전한다.
한샘은 향후 ▲온라인 오픈하우스 방문 콘텐츠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한샘 제품 길라잡이'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샘라이브챗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상담'이다. 보통 라이브 커머스는 방송 시간에만 상담·구매할 수 있다. 판매 시간이 지난 방송은 사실상 '다시 보기' 서비스만 제공한다. 반면 모든 샘라이브챗 시청자는 정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 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추가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원을 통해 거주지 인근 리하우스 디자이너(RD)·대리점과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샘은 향후 샘라이브챗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부터는 다양한 시공 사례를 소개하는 1분 내외 '쇼츠(Shorts)' 영상을 비롯한 정보 콘텐츠를 꾸준히 공개한다.
장기적으로는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대리점과 1 대 1 연결해 주는 실시간 상담 연계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샘라이브챗을 단순히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넘어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플랫폼'으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한샘은 샘라이브챗 론칭 기념 이벤트로 제이쓴이 출연한 샘라이브챗 화면을 SNS로 인증한 고객(월 200명 한정)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준다. 이외 한샘몰 적립금(7월 내 상담 신청), 안마 의자 증정(매월 1명 추첨), 계약 리워드(조명 등 시공 서비스) 등 이벤트도 있다.
한샘 관계자는 "어떤 고객이라도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상품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 있지만 샘라이브챗과 같이 니즈 발생과 동시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아 상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샘은 지난 4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리빙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골자로 중기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중점 과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시공 프로세스 혁신 ▲고객 경험 혁신 ▲운영 효율 극대화 ▲적극적 신사업 추진 등이다.
한샘은 향후 고도화한 검색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완성하고 이를 기존 설계·유통·시공 역량과 시너지를 내 초격차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