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타임스퀘어점, 서울 대표 '생활전문관'으로 거듭나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7-28 06:37:58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서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생활 전문관으로 거듭난다.
2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리빙관은 이달 25일까지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등 13개 점포를 통틀어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인 30.8% 실적을 내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LX 지인 인테리어를 상권 최대 규모로 입점시키며 가전·가구·인테리어까지 아우르는 서남권 대표 생활전문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타임스퀘어점 7층에 자리잡은 LX 지인 인테리어는 나뚜찌·프리츠한센·까사미아 등 기존 타임스퀘어점 리빙관에 입점한 프리미엄 생활 브랜드 제품으로 꾸며 인테리어와 가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모델하우스 평형도 타임스퀘어점 인근 중·대형 아파트와 비슷하게 구성해 몰입감을 더하는 등 맞춤형 콘텐츠로 개장 이후 1000여팀 이상 상담 고객이 방문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리빙관에 입점된 브랜드로 꾸민 LX 모델하우스는 인테리어 상담 후 연계 구매까지 이어지는 등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5~25일 기간 LX 지인 인테리어에서 상담 또는 계약한 고객과 리빙관 매출 연계율은 34%에 달했다. 이는 LX 지인 인테리어를 방문하는 고객 3명 중 1명이 인테리어 상담·계약 후 모델하우스에서 본 가전·가구 등을 동시에 샀다는 뜻이다.
인테리어와 입점 브랜드를 연계시킨 차별화한 모델하우스 구성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타임스퀘어점 리빙관은 이달 15일 이후 전년 대비 41.5% 성장세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다가오는 주말, 리빙관 사은 행사를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9~31일 주말 사흘간 신세계 제휴 카드로 삼성·LG·시몬스·USM 등 가전·가구 장르에서 당일 200만원 이상 구입하면 최대 12.5%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LX 지인 인테리어 매장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있다. 오는 9월까지 3000만원 인테리어 계약 고객에 한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과 최대 220만원 인테리어 공사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2020년 10월 업계 처음 건물 전체를 100여개 이상 생활 브랜드로 채운 리빙관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백화점 주 고객층인 30대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 들어 1월 2일부터 지난 25일까지 기간 타임스퀘어점 리빙관 연령대별 실적을 살펴보면 30대 고객의 매출 성장률(52.2%)과 비중(40.8%)은 전 연령대 통틀어 가장 높다.
상권 최초·최대 규모 콘텐츠와 생활 카테고리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공간 구성이 백화점 주 고객층인 30대 고객 소비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다가오는 하반기 상권 첫 에이스와 시몬스 프리미엄 단독 매장 개장, 가전 매장 확장 등 콘텐츠 보강을 통해 서울 대표 생활전문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조인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 전무는 "건물 전체를 리빙관으로 바꾸는 등 혁신적인 시도를 선보인 타임스퀘어점이 서남부 대표 생활전문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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