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나선 SSG닷컴 "'쓱 럭셔리' 전문관 신설하며 '명품 강화'"
"명품 '전담' 상담 등 '특화' 서비스 운영...'쓱 개런티'도 전문관 내로 이동"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7-03 06:31:50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별도의 명품 전문관 '쓱 럭셔리'를 신설하고 명품 카테고리를 주력으로 육성한다고 3일 밝혔다.
SSG닷컴 명품 전문관은 국내외 최신 명품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명품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명품 특성을 반영한 여러 신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업계 처음 명품 전담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최근 1달 이내 쓱닷컴 명품관 상품 구입한 고객이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자동으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로 연결돼 명품 전문 상담사가 답변해준다.
특정 명품 브랜드 제품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하는 '매일 매일 선착순 타임딜' 페이지도 신설했다. 타임딜은 준비 수량이 완판 되면 자동으로 닫힌다.
시계·보석류·명품 가방 등 프리미엄 배송이 필요한 고가 명품만을 한 데 모은 프리미엄 배송 페이지 역시 새로 개설했다. SSG닷컴은 특수 물류 전문업체 '발렉스'와 업무 제휴를 맺고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전문관도 명품 전문관 내로 이동한다.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8만여 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의류·잡화 포함 시계와 주얼리까지 발급 범위를 넓혔다. 만약 SSG개런티 상품이 가품으로 판정되면 200% 보상한다.
명품 리셀 시장 급성장에 따라 중고 명품 관련 별도 페이지도 따로 제작했다. 에르메스·루이비통 등 시간이 지날수록 희소 가치가 높아지는 하이엔드 빈티지 상품들 위주로 구성했다.
SSG닷컴은 명품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이달 4~10일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명품 전문관 상품 구입 고객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연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명품 브랜드별 대표 품목(2개씩) 타임딜도 있다. 6일 오후 9시엔 '핫딜 라이브 방송'도 있다. 라방 1시간 동안 보테가 베네타 클러치백을 53만원(정상가 123만원) 등에 판매한다. 이외 카드사별 청구 할인 혜택, 즉시 할인 쿠폰 혜택 등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전문관 신설로 더욱 신뢰도 높은 상품을 제안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럭셔리 분야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