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어워즈' 열고 연말 결산" 올해 W컨셉 가장 인기 브랜드는?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12-04 06:07:50

/사진=W컨셉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연간 트렌드 결산 행사 '브랜드 어워즈'를 열고 올해 가장 인기 있던 브랜드를 공개한다. 올해 5회차에 접어든 W컨셉 브랜드 어워즈는 당해 흥행 여부부터 다가오는 패션 트렌드까지 짚어볼 수 있다.

 

W컨셉(대표 이은철)은 올해 1~11월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8000여개 입점 브랜드 중 가장 인기였던 70여개 브랜드를 선정, 이달 8일 '2022 브랜드 어워즈'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브랜드 어워즈는 기존 기준인 판매 실적과 트렌드 주도 등에 '단독 브랜드' 영역을 추가해 모두 5가지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 게 특징이다.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엔 '에버래스팅', 가장 구매가 많았던 상위 브랜드는 '메가 히트', 트렌드를 선도한 브랜드엔 '트렌드 리딩', 새롭게 주목받은 브랜드는 '루키', W컨셉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브랜드는 '익스클루시브' 등을 수여했다. 

 

‘에버래스팅’으로 선정된 12개 브랜드 '르니나', '닐바이피', '프론트로우' 등이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W컨셉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메가 히트' 16개 브랜드에서는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이 명확한 브랜드 성장이 두드러진다. '시야주', '룩캐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각각 핵심 아이템인 바지와 재킷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트렌드 리딩' 12개 브랜드는 '그로브', '보카바카' 등으로 브랜드 고유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다. 떠오르는 '루키' 브랜드엔 '틸다이아이', '더티스' 등 18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단독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인기 브랜드는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FRRW' 등이 있다. 차별화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는 리오프닝 등으로 외부 활동이 늘면서 색감을 강조한 게 공통적으로 발견된다.

 

W컨셉은 이번 브랜드 어워즈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선정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어워즈 수상 브랜드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도 차례로 증정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1일까지는 '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열고 머플러·장갑 등 액세서리부터 뷰티·라이프·패션 등 30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 담당은 "올해로 5번째인 브랜드 어워즈는 W컨셉과 함께해준 고객과 브랜드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행사"라며 "한 해를 마무리하며 풍성한 쇼핑 혜택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즐거운 쇼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