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한 시간 내 배송-유쾌한 장보기” 배민, ‘계란프라이데이’ 성수동서 성황리 개최
B마트 퀵배송, 배민이지 PB 상품들 한눈에
필수 식재료 '계란'으로 배송 서비스 신뢰도 강화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5-05-10 03:59:53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계란을 주제로 한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배민 계란프라이데이’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11일까지 성수동 XYZ Seoul에서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된다. 일상 속 필수 식재료인 ‘계란’을 중심으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배민의 장보기 서비스를 유쾌한 체험 중심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B마트의 퀵커머스 역량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전시와 함께, 자사 프라이빗 브랜드(PB) ‘배민이지’의 대표 상품들도 소개하며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배민이지’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식품 브랜드로 계란국, 즉석카레, 불고기, 닭강정 등 조리 편의성과 맛을 동시에 고려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90초 담백계란국’ 등 계란 관련 제품 증정도 함께 진행해 브랜드 메시지와 프로모션의 연계성이 돋보였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한계란 없는 도전 게임존’, 계란빵 시식 코너, B마트의 배송 전 과정을 시각화한 체험존 등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하겐다즈, 라라스윗, 롯데칠성, 동국제약 등 B마트 입점 브랜드들이 참여해 각종 증정 이벤트가 마련되었으며, 방문객에게는 다양한 제품 샘플과 쿠폰, 인생네컷 촬영 등의 혜택이 제공됐다.
B마트는 배달의민족의 퀵커머스 플랫폼으로, 식재료를 포함한 생필품과 전자제품, 패션잡화까지 한 시간 내 배송이 가능한 ‘빠른 배송’을 내걸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 니즈를 최대한 빠르게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즉 빠른 고객만족이란 강점을 기반으로 배민은 쇼핑 편의성과 신뢰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켓으로서 자사 장보기 서비스의 이용 확대를 노리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계란프라이데이’는 소비자에게 배민 장보기와 배민이지의 상품 경쟁력을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한 스마트 쇼핑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